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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할 때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예식장입니다. 예식장 비용이 결혼 준비에서 가장 많이 드는데요, 그래서 비용을 절감하고자 공공예식장을 많이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신청하시면 최대 120만원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공공예식장은 어떻게 신청하고 어떤 자격 조건들이 있는 확인보겠습니다.
지원자격
서울시는 예비부부에게 부담 없는 비용으로 총 20개의 공공예식장 대관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용료는 대관 시간 기준으로 무료부터 최대 120만 원까지 설정되어 있습니다.
대관을 원하는 경우, 사전 상담 후 각 예식장별로 전담 업체의 1:1 맞춤 컨설팅을 통해 예식 계약을 체결하면 됩니다.
대관을 받기 위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거주조건: (예비) 부부 두 사람 중 한 사람이 서울시민이어야 합니다. 주거지 또는 생활권에 따라 인정됩니다.
연령조건: 18세부터 99세까지의 범위 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조건: 주로 토요일과 일요일에 1일 2회 예식을 원칙으로 합니다.
신청방법
예식공간을 대관하기 위해서는 상담이 필요합니다. 상담은 유선으로 1899-2154로 연락하시거나
패밀리서울 웹사이트 하단에 위치한 온라인 상담신청 버튼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을 완료한 후에는 상담 시 예약하신 공간의 해당 플래너 업체와 종합적인 상담이 별도로 진행됩니다.
신청 서류
신청서류는 계약 체결을 완료하면 해당 협력업체를 통햇 제출하시면 됩니다.
- 나만의 결혼식 신청서 및 동의서 각 1부
- 주민등록초본 또는 재직(재학)증명서 등
확정안내 및 의무 권장사항
계약이 최종 확정 승인되면 서울시에서 해당 결과를 개별적으로 문자 안내 해드립니다.
가장 중요한 사항이 하나 있는데 바로 의무사항은 반드시 지켜서 실행해야 하는 것입니다.
의무사항은 지키지 않을 경우 그에 따라 손해 배상등의 패널티가 발생할 수 있으니 꼭 계약 후 실행하시길 바랍니다.
[의무사항] 결혼식 진행계획서(예식 전, 업체측에 제출) / 후기 및 만족도 조사(예식 후, 2주 이내)
[권장사항] 예비신혼 부부교실 등 행복한 가정을 위한 서울시가족센터의 각종 프로그램 참여
유의사항
예식장에 따라서 제공 조건, 여건이 다르기 때문세 사전상담 및 협력업체와 충분한 상의와 논의 후에 결혼식을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한 날짜에 다른 사람이 신청했을 경우 먼저 신청하신 분에게 1주일 동안 협의 기간이 제공되고, 협의가 완료되지 않으면 차순위 분에게 기회가 제공됩니다.
예식 운영일정은 예식공간 상황 및 상담 과정에서 변동될 수 있으니 사전에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공공예식장 신청방법, 지원자격 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서 서울에서 거주 중이신 분들은 신청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다른 지역에서 진행하면 좋은 프로그램 같습니다.
평가 결과들이 많이 쌓이면 정부나 지자체로 확대될 가능성이 높은 프로그램이라서 결혼을 준비하시고 계신 분들은 지금 거주 중이신 곳에서 해당 프로그램과 비슷한 것이 없는지 자주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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