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에코마케팅 주가와 미래 신산업의 투자 가치

by 동골여행자 2023. 12. 11.

 

이 글에서는 에코마케팅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 기업 정보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주식 투자의 핵심은 현재의 기업 가치보다는 미래의 가치를 예측하며 먼저 대응하는 것입니다. 투자 대상을 결정하기 위해 먼저 현재 기업 상태와 수치를 검토해야 합니다. 에코마케팅 주식의 주요 현황과 투자 정보를 확인하시고 주식 투자를 고려하고 계신다면 유용한 정보들을 모아 놓은 자료를 확인해보세요.

 

에코마케팅 주가 확인하기

 

에코마케팅 기업 개요

 

에코마케팅는 미디어 기업입니다. 대표자는 김철웅, 안보근(각자대표) 이며 설립일은 2003/03/24, 주식 상장일은 2016/08/08입니다. 전체 종업원 수는265명 이고 본사 주소는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343, 14층(논현동, 포바강남타워)입니다.

 

최근 뉴스

 

  • 에코마케팅, 메타 퍼스트 어워즈 ‘솔루션 히어로’...
  • 에코마케팅, 3Q 영업이익 142억…전년比 13%↓
  • 안다르 신임 대표에 에코마케팅 김철웅 대표

 

정보 습득을 위해 항상 최신 뉴스를 확인하고 투자 결정에 신중을 기해보세요.

 

 

에코마케팅 주가 분석

 

에코마케팅-주가-그래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에코마케팅 주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에코마케팅 주가 분석 에코마케팅 현재 주가는 9,850원이며 전일 대비 -3.81원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에코마케팅의 주주현황을 살펴보면 김철웅(외 6인)이 지분 44.10%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에코마케팅는 미디어 기업으로 장중 기준으로 주가는 9,850원 입니다. 에코마케팅의 시가 총액은 3149억 원이며 발행 주식수는 3.59주 입니다.

 

외국인 보유 비중은 165,354% 이며 장중 거래량은 32,368,029를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2,629억 원, 영업이익은 566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EPS는 1,358원이며 에코마케팅 주식 배당수익률은 488.63% 입니다.

 

만약 단기적인 투자를 고려 중이라면 대주 상황 정보는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인 투자 계획이라면 대주 상황과 대표의 정보를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코마케팅 가치 분석

 

기업 가치 평가를 위한 방법은 많지만, 그 중에서 기술 지표를 활용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에코마케팅는 전체 기술주 2,063개 기업 중 1,328위 등급인 상위 39.39%입니다.

 

대표 섹터 평가 33개 기업 중 13위 등급인 상위 39.39%입니다. 대표 테마 평가 13개 기업 중에서는 3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투자 매력도를 평가해보면 전체 기술주 하위 22.44%, 대표 섹터 상위 39.39%, 대표 테마 6위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동종분야 기업들의 평균적인 기술력 대비 주가에 비하여 현재 동사의 기술력 대비 주가는 고평가되어 있습니다.

 

에코마케팅 주식 결론

 

비즈니스 부스팅 사업으로 영역 확장

 

2003년 3월 설립된 동사는 국내 1위 온라인 광고대행사로, 핵심 사업 영역을 '비즈니스 부스팅'으로 확장하였음. 광고주의 매출 극대화를 목표로 마케팅 전략부터 캠페인 기획, 광고물 제작, 미디어 바잉, 성과 측정, 데이터분석까지 디지털마케팅의 전 영역을 담당.

 

2021년 6월 인수한 자회사 안다르는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하는 애슬레저 전문 브랜드로 2023 대한민국 패션품질대상 애슬레저부문 2년 연속 1위 기록.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 증가, 영업이익은 5.4% 감소, 당기순이익은 21% 감소. 현재 쿠팡에는 주력 제품들이 각 카테고리에서 매출이 성장하고 있으며, 쿠팡 온라인 광고 집행으로 당사의 장점을 십분 발휘하여 카테고리 내 매출 성장을 주도하고 있음.

 

2023년에는 클럭, 몽제, 티타드 각 브랜드별 신제품 출시를 통해 제품 라인업의 다각화 및 새로운 매출 동력으로 활용할 예정. 주식시장에서는 외국인, 기관 및 개인 세 가지 주요한 매수 세력이 작용하며, 그 중에서도 개인 투자자가 가장 큰 매수 주체입니다.

 

주식의 큰 매수 주체인 개인 투자자는 투자 방식의 불일치로 가장 약한 세력이 됩니다. 집중력이 부족한 투자 전략으로 기관 투자자나 외국인 투자자에게 이길 수 없었던 것입니다. 이 때문에 개인 투자자는 기관이나 외국인 세력을 따라가고, 세력이 약한 상태에서도 어떤 걸 매수하고 매도해 수익을 얻습니다.

 

최근에 외국인보다 기관 투자자를 따르는 경향이 더 큰데, 외국인의 매수가 종종 불확실하고 개인의 단기 거래가 기관과 유사하기 때문입니다. 외국인과 기관의 동시 매수 종목을 찾아 투자하는 것은 최고의 전략이며, 이것은 그 종목의 가치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기업 상태와 시장 내 위치, 그리고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 추세를 분석하는 것은 주식의 미래를 이해하는 데 필수적이며, 이로 인해 수익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에코마케팅-로고